본문 바로가기

산하와 준하

산하 학생회장 선거 홍보물

산하, 사직중 학생회장 선거에 도전하여 당선되다.

찬조 연설문

2012년 전교 회장선거 찬조연설문

기호 2번 찬조 김무성


안녕하십니까, 사직중학교 선·후배 여러분, 저는 기호 2번 박산하 후보를 지지하고자 나온 2학년 10반 김무성입니다. 저는 산하와 초등학교 시절부터 축구도 하고 공부도 하면서 누구보다 가까이한 친구로서 오늘 이 자리에 서게 되었습니다.
늘 가까이 있는 친구지만 학생 회장 후보로 나간다는 말을 듣고 크게 놀라지는 않았습니다.


박산하 후보는 중학교 입학 이후 많은 발전과 변화를 해왔습니다.
축구를 그만 두고 공부에 매진해서 꾸준히 성적이 올랐습니다. 또 저와 함께 학교를 대표해서 축구 선수로도 활약하고 주말 클럽에서는 풋살 주장의 역할도 맡고 있는 등 모든 운동에 탁월한 능력을 발휘해왔습니다.
늘 도전하고, 해내기 위해 노력하는 친구임을 잘 알고 있기에 이번 학생회장 도전에 누구보다 열렬히 지지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학생 회장 후보로서 박산하를 다음의 이유로 지지합니다.


첫째 박산하는 늘 노력하고 매사에 적극적입니다.
열심히 노력하여 성적도 많이 올렸고 운동을 할 때는 누구보다 적극적입니다.
만약 박산하가 학생 회장이 된다면 우리 학교의 발전을 위해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 믿습니다.


둘째, 박산하는 많은 친구들과 원만하게 지내고 인기가 많습니다.
학생 회장은 우리 사직중학교와 학생들 전체를 대표하는 매우 중요한 자리입니다. 많은 학생들을 항상 웃는 얼굴로 대하고 인기도 많은 박산하가 학생 회장이 된다면 누구보다 사직중학교 학생 전체의 생각을 잘 대변하여 훌륭히 그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셋째 박산하는 몸과 마음이 건강합니다.
박산하 후보는 공부도 열심히 하지만 운동도 잘하는 건강한 친구입니다.
건강한 체력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고 합니다. 박산하 후보가 만약 공부만 열심히하는 친구라면 우리 사직중학교를 대표하기에는 무엇인가 부족하다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박산하 후보야 말로 우리 사직 중학교의 학생 회장으로 적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생각들이 저 김무성의 혼자만의 생각은 아닐 것입니다. 박산하 후보룰 아는 많은 친구들과 선.후배님들이 모두 공감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박산하 후보를 지지해 주십시오. 저 또한 박산하 후보가 학생 회장이 된다면 뒤에서 열심히 밀어주고 조언해 주는 좋은 친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2번을 찍읍시다.!!!
감사합니다.



산하 연설문

2012년 전교회장 선거 연설문



전교회장 후보(기호2번) 박산하



안녕하십니까. 저는 전교회장 선거에 출마하게 된 기호 2번 박산하입니다. 먼저 제가 여기까지 오는 데 헌신적으로 도와 준 선거운동원, 그리고 많은 친구들에게 감사 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저와 선의의 경쟁을 벌인 기호 1번 전종영 후보와 그의 선거운동원들에게도 수고하셨단 말씀 전합니다.


제가 회장선거에 나올 것이라 생각한 것은 1학년 중반기 때부터였습니다.
초등학교 때까지 부산아이파크 유소년 축구단에서 선수로 활동한 저는 중학교에 진학하면서 축구를 그만 두었습니다. 축구선수라는 꿈을 접고 갑자기 목표가 사라진 당시, 할 수 있는 게 별로 없었습니다. 공부도 잘 못했고 친구들을 많이 사귀지도 못했습니다. 그때 학교를 대표하는 학생회장의 자격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삼기로 했습니다.


이후 학교생활에 적응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공부도 열심히 했습니다. 그 결과 많은 좋은 친구를 사귀고, 또 성적도 크게 올랐습니다. 축구를 그만 둘 당시 축구 아닌 다른 것을 잘 할 수 있을까 걱정이 되었습니다만 열심히 노력하다보니 지금 이 자리에 설 정도로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사랑하는 사직중학교 학생여러분
저의 공약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저의 공약은 세 가지입니다. 노력하면 가능한 두 가지와 반드시 할 수 있는 것 하나입니다.


노력하면 가능한 두 가지 공약은 학교급식 개선과 깨끗한 학교 만들기입니다. 급식에 대해선 제가 강조하지 않아도 여러분들이 더 잘 아실 것입니다. 사실 맛이 없습니다. 그리고 양도 적습니다. 어떤 학생들은 점심을 굶기도 하고 도시락을 싸오기도 합니다. 제가 학생회장이 된다면 학생회장의 자격으로 꾸준하게 ‘맛있는 급식, 양 많은 급식’을 건의하겠습니다.


깨끗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학교는 깨끗한 곳도 있지만, 지저분한 곳도 많습니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복도에 작은 쓰레기통을 설치하겠습니다.


학교를 깨끗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주번의 역할이 큽니다. 주번은 일주일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학급을 위해 봉사하는 친구들입니다. 제가 학생회장이 되면 학교에 건의하겠습니다. 주번이 자발적으로 열심히 할 수 있도록 한 달에 한 번 깨끗한 학급을 위해 노력한 주번을 선정해 상을 주는 것입니다. 학생들이 깨끗한 환경 속에서 배우고,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회장이 되겠습니다.




사랑하는 사직중학교 학생 여러분
저는 앞에서 노력하면 가능한 두 가지 공약에 대해 말씀 드렸습니다. 이는 저 혼자 결정할 수 없는 일입니다. 선생님들과 협의하여야 하고 학생여러분들의 협조가 필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여러분께 말씀드릴 다음 공약은 제가 분명히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한 가지 약속은 꼭 지킬 수 있습니다.(패러디)


친구들, 후배들이 힘들고 외로울 때 곁에 있어 드리겠습니다. 고민상담소가 되어 진지하게 여러분의 고민, 힘든 점을 듣고, 위로하고, 격려하겠습니다. 원하신다면 노래도 불러드리겠습니다.


이상 전교 회장선거 후보 기호 2번 박산하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